한강수온 로딩중...
실시간 시세보기 코인마켓캡 크립토워치 비트코인위즈덤 코인원프로차트 코인바인 Luka7 와이즈바디

홈 > 코인정보 > 가상화폐 정보
가상화폐 정보

수수료가 거의 없는 디지바이트(Digibyte) 코인

하나먹고두개먹고 0 2046 0 0


1.DGB란 무엇인가?

DGB(digibyte)는 알트코인중 하나로  사이버 보안, 지불 및 보안 통신에 중점을 둔 빠르게 성장하는 3 년 된 분산 글로벌 블록 체인입니다. 핀테크 기술, 사물인터넷, 사이버보안, 문서 보안 및 검증, 무역 등에 사용을 목표로 하고 있네요.


비트코인과의 '단순' 비교네요

현재 초당 560건의 트랜잭션을 가지는데, 2019년에는 1120회, 2021년에는 2240회, 2035년에는 초당 280000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만들어진 앱으로는

  1. DigiExplorer : DGB 블록체인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트랜잭션, 타임스탬프, 블록id 등)
  2. Digibot : 채팅 봇입니다. @digubot 을 추가해 텔레그램에서 직접 채팅 봇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Digibyte Game : DGB의 핵심 사업입니다. 다양한 게임과 연계해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을 내세우고 있지만 핵심은 3번 입니다. 

2.DGB 게임?

PS4, XBOX 등 콘솔게임에선 일정한 업적(몬스터x마리킬, 지역발견 등)을 하면 업적 포인트를 줍니다. 
온라인 게임에서는 게임머니를 얻거나 업적(명예)을 얻죠.  하지만 게임에 대한 실용적인 이득이 아닌, 게임내 명예나 동기부여의 역할을 할 뿐이었습니다. 

DGB 게임이란, DGB 와 연계된 게임을 하면 DGB를 줍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요즘 가장 인기있는 게임 League of legends (롤). 다들 한번씩 플레이 해보셨거나,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게임에서는 승리를 하게되면 게임머니(IP)를 얻고, 게임머니로 다양한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금을 충전해(RP) 여러 스킨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게임머니들은 롤 이라는 게임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죠. 

그런데 게임을 하면서 얻은 보상을 가상화폐로 받는다면요? 다른 게임에서도 쓸수 있고, 현금화 시킬수도 있죠. 혹은 그 게임내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DGB GAMING은 World of Warcraft(와우), League of legends(롤), Counter Strike(카스) 등의 게임을 플레이하여 일정 업적을 채우면, DGB 코인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몇일 후에는 마인크래프트 라는 게임에서 채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은 Beta 버전이지만 대중화가 된다면 상당히 인기를 끌지 않을까요? 

아래 링크는 사용법이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nUdsJx1UbuM

아래 링크는 홈페이지 입니다.

https://digibytegaming.com

이렇게 게임을 신나게! 하고 얻은 DGB로는 DGB 마켓에서 여러가지 충전 카드를 살 수 있습니다.
롤을 하며 얻은 DGB로 블리자드의 기프트카드를 살 수 있고, 와우의 퀘스트를 해서 얻은 DGB로 스팀의 기프트 카드를 얻을수 있는거죠.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digibytemarket.com/en/shop/#!/d/home


3.전망

 개인적으로 DGB같은 성격의 블록체인은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게임(특히 사용자가 많은 메이저 게임)에 먼저 선점해서 DGB를 활용할 수 있다면 유용하게 쓰이지 않을까요?
DGB팀은 여러 루트를 활용해서 마케팅을 참 잘하는것 같습니다. 게임과 연동되는 가상화폐라 하면, 인기없는 게임에 사용될 줄 알았는데.. 사용자가 많은 롤, 와우, 마인크래프트라니 저도 알아보면서 조금 놀랐네요. 

 DGB팀 입장에서도 메이저 게임을 통한 인지도를 올리고, 게임사 입장에서도 유저가 열심히 게임을 하게 하는 다양한 퀘스트를 부여할 수 있으니 서로간의 시너지가 상당할 것으로 봅니다.

 오늘 약 4배가량정도 가격이 올랐는데, 몇일 후 마인크래프트에서 얻을 수 있다는 뉴스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리플이 많이 올랐는데, 발행량이 많은 코인은 조금만 올라도 시총이 높아 그렇게 많이 오르지 않을 것이라는 편견을 리플이 깼습니다. 그래서인지 발행량이 많고 낮은 가격의 코인들이 점점 (예전보다는)안정적으로 가격이 오르고 있는것 같네요

0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