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수온 로딩중...
실시간 시세보기 코인마켓캡 크립토워치 비트코인위즈덤 코인원프로차트 코인바인 Luka7 와이즈바디

홈 > 코인정보 > 알트코인 정보와 전망
알트코인 정보와 전망

디직스다오(DigixDAO :DGD) 정보 전망 호재



 

디직스다오디직스다오(DigixDAO)

심볼 DGD

 

 

개발자 정보
법인(재단)명 Digix Team
법인 소재지 싱가포르
설립일 2014년
대표인물 테오 혜 (Teo Hye)
대표 홈페이지 https://digix.global/
디직스다오 개요
최초발행 2016년 4월
시가총액 4289.1억원(18.01.08 기준)
상장거래소
블록 생성주기
채굴 보상량
총 발행한도 2,000,000
합의 프로토콜 PoA (Proof of Asset)
백서 https://digix.global/whitepaper.pdf

코인 소개

디직스다오는 이더리움 플랫폼에 기초하는 DAO로, 분산원장기술을 사용해 금을 토큰화시켰습니다. 디직스다오의 토큰을 사용하면 빠르고 효율적으로 금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한 개의 디직스다오 토큰(DGX)은 순도 99.99% LBMA 표준 금 1g을 대표하고, 언제든 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토큰에 상응하는 실물 금은 싱가포르 세이프 하우스(Singapore Safe House)에 보관 중이며, 이 존재를 검증하기 위해 PoA라는 프로토콜을 이용합니다. 

디직스다오는 이더리움의 DAO 중 첫 번째로 크라우드세일을 진행했으며, 12시간 만에 5,500만 달러의 가치에 해당하는 465,134이더를 모금했다고 합니다. 전체 코인 중 85%는 ICO로 배포되었고, 나머지 15%는 개발팀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2년마다 추가적인 ICO를 위한 제안이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발동되는데, 과반수가 찬성한다면 추가적인 토큰이 발행될 예정입니다. 

코인 특징

1. 디직스다오는 DGX(Digix Gold Tokens)와 DGD(Digix DAO Tokens)라는 두 가지의 이더리움 토큰을 사용합니다. ICO를 통해 배포된 코인은 DGD이며, 이를 통해 DGX가 거래될 때 발생하는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보유한 지분이 많을수록 분기마다 받는 수수료 수입이 많아지고, 디직스다오의 관리 체계에서 영향력이 커집니다. DGX는 싱가포르 금고에 보관되어있는 1g의 금을 보장하는 토큰으로써, 고객들이 금을 살 때 지급됩니다. 원할 때면 언제나 실물 금으로 교환할 수 있지만, 이 때 수수료에 해당하는 비용을 내야 합니다. DGX는 소수점 4자리까지 계산됩니다. 

2. 디직스다오는 PoA라는 프로토콜을 사용해 중앙집권화된 데이터베이스 없이 금고에 있는 금의 존재와 소유권을 공동으로 검증합니다. PoA를 통해 개인들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거래들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